D-300의 아침이 드디어 밝았다. 


아침 6시에 일어나서 로라훈련을 하기로 마음먹고, 미리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바로는 잠이 잘 안오니, 맥주 한캔도 마셔주고..) 실제로 아침에 5시 30분부터 눈이 번쩍 떠졌다! 역시 일찍 잠든 보람이 있다. 


그런데 심각한 문제가 생겼다. 

'일어나기가 싫다.' 

딱히 졸린 것도 아닌데 일어나기 싫은 것이다. 6시에 일어나서 운동을 하러 로라까지가는 그 단순한 과정이 영겁의 시간처럼 느껴지며, 그것을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해야할지 두려움이 일어나며 일어나기 싫었다.

'6시 30분에 일어나자'

그러나 6시 30분에 눈을 떠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다. 결국은 포기했다. 그냥 아침 운동은 제끼는 것으로 마음먹고 좌절감이 온몸을 휩쓸고 지나가는데도 몸은 안 일으켜지더라. 그것 참 독하다 싶었다. 무엇이 문제일까? 


최근 다시 읽기 시작했던 책은 '습관의 힘' 이었는데, 그것보다도 더 급하게 다시 읽어야 할 책이 있다. 

"미라클 모닝" 

예전에 한 번 읽었다가 넣어두었는데, 다시 읽어야 한다. 다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해야 한다. 

미라클모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아침에 눈뜰때 목표를 혼돈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눈떠서 내가 고민했던 것은 '일어나서', '운동'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정작 내가 고민해야할 일은 '300일 뒤에' '구례대회를 완주하고', '어떤 세레모니를 할 것인가' 였다.

실행의 측면에서는 목표를 잘게 쪼개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지만, 아침에 일어나는 실행의 측면에서는 목표를 잘게 쪼개는 것보다는 큰 목표를 눈앞에 떠올리는 것이 보다 나은것으로 생각된다. 


"보통 사람들은 삶의 목표를 분명하게 말하지 못한다. 매일 아침 그들을 눈뜨게 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는 강력한 '이유' 말이다. 사람들은 하루를 버텨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어려움이 가장 적을 것 같은 길을 선택한다." - 미라클 모닝 p. 64


나의 목표는 분명했으나, 아침에 떠올리지 못한 것이었겠지. 

좌절로 시작하다니 나쁘지 않은 걸? 


Posted by JayDub
,